소상공인정책자금 알아보기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정책자금 알아보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경영악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대해 긴급경영자금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코로나19 정책자금은 소상종인진흥공단에서 직접 진행하는 대출과 시중은행을 통핸 대리대출로 나뉘는데요.

신용등급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신용등급조회를 통해 본인의 신용등급을 사전에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1~3등급 신용등급 1~6등급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기관 시중은행 기업은행 소상공인지원센터
한도 3천만원 이내 3천만원 이하 1천만원
금리 1.5% 1.5% (3년간) 1.5%
상환기한 1년 1년~8년(연장) 5년

이렇게 등급에 따라 소상공인정책자금이 나뉘기 때문에 본인에게 알맞은 곳을 선택해 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보다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용등급 4등급 이하이신 분들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직접대출을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대출 신청과 관련해 많은 사람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예약제와 홀짝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이 부분도 꼭 확인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생년 끝자리가 홀수라면 홀수 날짜에 짝수라면 짝수 날짜에만 대출상담을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965년생 이라면 끝자리가 5로 끝나기 때문에 1,3,5,7,9로 끝나는 홀수 날짜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해당되는 날짜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사전예약이 굉장히 치열하기 때문에 미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대표자 생년월일을 인증해두면 보다 편리하게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예약접수완료 후 사전예약확인 메뉴를 통해 예약정보를 확인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접수 후에는 가예약 상태기 때문에 예약정보를 확인하시고 예약완료 문자를 받으셔야지만 예약이 확정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