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연체자대출가능한곳

단기연체자대출가능한곳

 

단기연체자란?

대출, 신용카드대금 또는 핸드폰 요금 등을 5일 이상 연체한 사람을 금융권에서는 단기연체자라고 합니다.

피치못할 사정이 있었다하더라도 연체일수가 5일이 지나면 모든 금융전산망에 연체기록이 등록되기 때문에 그 때부터는 금융권에서의 대출이 힘들 수 밖에 없는데요.

만일 지금 연체일수가 5일전이고 신용등급이 좋은 상태라면 연체기록이 등록되어있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금융권에서의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미 연체일수가 5일이 넘었다면 금융권대출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연체가 시작되면 신용등급 또한 낮아지므로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대출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연체기록이 있어도 신용등급이 6등급 이내라면 2금융권인 저축은행 등에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연체일이 오래되지 않았다면 서둘러 1금융권부터 차례로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연체일이 20일 지난 상태라면 이미 장기연체자가 되는데요.

장기연체자로 등록되면 1금융권은 물론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도 대출이 불가능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최대한 20일 이전에 연체이력을 처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기연체자분들은 단기연체자보다 대출이 어렵기 때문에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단기연체자대출가능한곳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듯 연체일수가 오래되지 않으셨다면 최대한 빨리 1금융권부터 차례로 알아보셔야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 대출의 경우 금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금융권 안에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